*본 커뮤니티 MONOTONE 이하 모노톤은 세계관을 단간론파에서 따왔으나, 오리지날 요소가 강하기 때문에 신청서 작성 전, 세계관을 꼭 필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*이 페이지는 세계관에 관한 설명이 적혀 있으니, 설정을 짜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* 질문을 통해 새로 들어오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도 이 페이지에 기록됩니다.
세계
-
길게는 100년, 짧게는 한달까지, 색이 사라지기 시작한 시기는 각 지역별로 다릅니다.
-
색이 사라지고 있는 원인은 그 누구도 알지 못합니다.
-
현재 상태는 '초세계급'을 제외한 모든 색은 거의 구분이 불가능한 정도로 색이 사라져 있는 상태입니다.
-
하늘과 같은 모든 사람이 공통적이게 보는것은 색이 100년전부터 서서히 사라지고 있다는 설정입니다.
-
옷, 사물과 같은 물건들은 평소에는 색이 없는 상태이며, '초세계급'들이 어느정도의 시간을 두고 소유하게 된다면 그 '초세계급'의 포인트컬러가 입혀지게됩니다.
-
반대로 '초세계급'과 일정시간 떨어지게 된다면 색이 사라지게 됩니다.
-
일정시간이란, 물체마다 시간이 다르며 짧게는 하루, 길게는 1년입니다.
-
식물이나 동물, 등 생물체에게도 포인트 컬러가 입혀질 수 있으나, 시간은 일반 물건에 비해 훨씬 오래 걸립니다.
-
사람에게는 포인트 컬러가 입혀지지 않습니다.
-
일반 시민들은 '초세계급'들의 이러한 점을 이용해서 흑백으로 바뀐 세상을 다시 밝고 환한 세상으로 바꿀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.
초세계급이란?
-
초세계급이란 색이 사라지기 이전에는 없었던 명칭으로 색이 사라지기 시작했을때, 한 가지 색만큼은 지니고 있던 사람들으로써 연구결과, 한가지 색이 사라지지 않은 사람들은 '한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' 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.
-
재능이 없다가 갑자기 발현되는 경우에도, 원래는 색이 없다가 다시 생기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.
-
반대로 재능이 있다가 퇴화되는 경우에는 자신들의 색이 사라지기도 했습니다.
-
신기하게도 아무리 뛰어난 재능이 있다 하더라도, 자신이 그 재능 분야에서 1위가 아니라면 색은 절대 생기지 않습니다. (1위가 죽거나, 하는 경우에 2위가 1위가 된다면 색이 돌아옵니다.)
-
-
연표
19XX년. 현재시기로 부터 약 100년 전.
세상은 점점 색이 없어지기 시작했다. 원인은 그 누구도 알 수 없다.
색이 사라지는 속도는 느린 편이었고,
아직 색이 멀쩡한 곳과 물건들이 많이 남아있었기 때문에
사람들은 위기감을 느끼지 못하였다.
현재 시기로 부터 약 50년 전.
색이 완전히 사라진 곳도, 물건도, 사람도 많아지게 되었다.
그러나, 세계 방방곡곡에서 자신들만의 고유의 색을 가진 사람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.
원인은 불명. 정부는 이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였다.
현재 시기로 부터 약 20년 전.
정부의 열렬한 노력의 결과, 원인이 밝혀졌는데 자신들만의 고유의 색을 가진 사람들은
''한가지 분야에서의 일류의 재능을 가진 사람' 으로 판명이 났다.
현재 시기로 부터 약 10년 전.
정부는 이들을 '초세계급'으로 명명하였다.
일반인들에겐 이 '초세계급'이 전설속의, 유명한 사람들이라고 인식되어왔다.
현재 시기로 부터 약 1년 전.
정부는 공식적으로 '초세계급'을 언론에 발표하였고,
이로인해 '초세계급'들은 일반인들에게 색을 다시 찾게해줄 희망의 존재로 믿어지게 되었다.
현재 시기로 부터 약 한달 전.
어느새, 세상은 '초세계급'과 초세계급이 지닌 물건을 제외한 나머지는 색을 구분할 수 없을 만큼
흑과 백으로만 나뉘어졌다.
정부는 이 사태를 심각하게 여겨서 '초세계급'들을 모아 의문의 프로젝트를 시행한다.
20XX년. 현재시점.
정부는 초세계급들을 한 자리에 불러모아서, 의문의 프로젝트를 시행하였다.
